[서판교 맛집] 팥 덕후에게 추천하는 파머스 마켓 팥집
여러분들은 팥 좋아하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팥'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파는 파머스 마켓 '팥집'이라는 곳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팥을 활용한 요리를 주력으로 하지만, 팥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차돌박이 장칼국수를 추천드립니다. 어떤 음식을 선택하셔도 평타 이상일테니까요 :)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 탓에 체력도 떨어져가고, 입맛도 사라져가는 요즈음!
'팥빙수 먹으러 가자!'는 팀장님의 제안에 헐레벌떡 뛰쳐나가 파머스마켓 '팥집'으로 향했습니다. 팥집은 서판교 운중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도 검색에서 여러 곳이 뜨는 걸 보니 체인점인가 보네요 ㅎㅎ)
100% 국산 팥만 사용한다고 하니, 맛에 대한 기대가 더욱더 커지더라구요. 아마도 입간판에 쓰여있는 팥죽, 팥빙수, 단팥죽, 차돌 장칼국수, 앙버터 토스트가 주력 메뉴인 듯 합니다. 사진에는 나와있지 않은데 2020 블루리본도 달려있었습니다. (기대감 200% 증가)
가게 내부는 엄청 큰 편은 아니지만, 아담하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점심 시간이라 그런지 테이블이 금방금방 다 차더라구요. 아마 평소에도 웨이팅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웨이팅없이 드시려면 조금 서두르시거나 아니면 느지막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장 주문해서 음식을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카운터에서는 찹쌀, 콩, 들기름, 참기름과 같은 상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국내산 재료로 만든 건강한 상품인만큼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확인해보진 않아서 모르겠네요^^;
가게 내부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잘 진열되어 있더라구요. 젊은 분들이 운영하셔서 그런지 확실히 트렌디하고 세련된 느낌이 물씬 느껴졌습니다! (귀여운 소품 친구들 집에 데려가고 싶...)
파머스 마켓 팥집의 시그니처 메뉴들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차돌박이 장칼국수를 선택했는데요, 팥빙수를 후식으로 먹을 예정이었던 터라 팥이 아닌 다른 메뉴에 도전해보고 싶더라구요. 그리고 워낙 장칼국수를 좋아하는지라 ㅎㅎ 앙버터 토스트로 먹어보고 싶었는데, 그러면 배가 터질 것 같아 참았습니다 ^^;
밑반찬으로는 간단하게 김치 겉절이와 열무 무침이 나오더라구요. 열무 무침이 특히 맛있어서 한 접시 뚝딱했네요. 깨알같이 컵 종류도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저는 귀여운 무민 머그컵 픽!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며 수저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보통 수저함이나 통에 담겨 있는 경우도 많은데, 여기는 수저를 개별로 포장해 나누어주더라구요. 좀 더 위생적으로 느껴져셔 좋았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차돌박이 장칼국수 등장! 차돌박이도 푸짐해보이고, 국물 색깔도 진국이고. 일단 비주얼 면에서는 합격입니다. 당연히 한 그릇 뚝딱 클리어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그릇의 깊이가 꽤 깊더라구요. 면의 양도 푸짐했습니다.
맛있는 음식 사진은 한 번 더 봐줘야죠 :) 칼칼하고 매운 맛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 곳 팥집의 차돌박이 장칼국수는 맵지 않고 상당히 담백합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면 좀 더 맵게 해달라고 요청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안에 잘 보시면 두부도 있고, 호박도 있고, 버섯도 들어있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서는 후식을 먹어줘야죠! 오늘의 본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후식으로 팥빙수를 주문했습니다. 하나는 팥빙수고, 다른 하나는 현미 팥빙수입니다. 현미 팥빙수에는 고소하고 바삭바삭한 누룽지가 올라갑니다. 뜨거운 국물 먹고 나서, 시원한 팥빙수로 속을 싹 정화해주니 꿀맛이더라구요. 특히, 저 위에 올라간 팥이 너무 달지도 않은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팥빙수는 꼭 후식으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현미 팥빙수보다는 그냥 팥빙수가 더 맛있었어요. 현미 팥빙수보다 그냥 팥빙수에서 팥 고유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었답니다 :) 음식 포스팅이 힘든 게 포스팅을 하면서 배가 고파지네요. 또 먹고 싶은 장칼국수와 팥빙수... 다음에는 앙버터 토스트와 아메리카노 조합에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서판교 운중동 맛집 파머스 마켓 팥집 포스팅이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보시고 팥빙수가 땡기신다면 공감 버튼도 눌러주세요 :)
❑ 같이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