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음료] 서울우유 살롱 밀크티 리뷰
안녕하세요, 기획자 호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상음료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라보라한 색상과 예쁜 패키지 디자인 덕분에 SNS에서 한창 핫했던 아이템이었죠! 이번에 서울우유에서 출시된 밀크티 우유, '살롱 밀크티' 마셔 본 후기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현재 편의점에서 1개에 15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서울우유 살롱밀크티는 위의 사진처럼 영롱한 보라색 디자인을 뿜뿜 뽐내고 있습니다.
(왜 SNS에서 핫했는지 한눈에 느껴지네요. 여심을 저격하는 파스텔톤의 보라색과 영국 감성의 일러스트 조합? Gooood!)
지금은 자제하고 있지만 예전에 밀크티에 푹 빠져서 공차 밀크티와 아마스빈 버블티를 진짜 하루도 빠짐없이 주구장창 마셨던 적이 있었는데요. 밀크티 덕후였던 추억을 떠올리며 이번 서울우유 신상 살롱밀크티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서울우유는 국산 우유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살롱밀크티는 얼그레이 홍차와 아쌈 홍차의 황금 비율을 찾아내 부드러우면서 진한 밀크티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고 다소 거창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얼그레이 밀크티와 아쌈 밀크티의 맛과 향이 미묘하게 다르거든요! 그래서 이 둘을 어떻게 블렌딩 해서 맛을 냈는지 점점 더 궁금해졌습니다.
일단 본격적으로 마셔보기 전에 영양정보 먼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원유에 정제수와 설탕, 얼그레이 홍차농축액, 아쌈 홍차추출분말, 홍차향 합성향료가 들어가 있습니다. 총 내용량은 300mL이고, 한 번에 우유를 꿀꺽꿀꺽 모두 섭취하게 될 경우 195kcal 정도 되네요.
상세한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트륨 140mg, 탄수화물 30g, 당류 25g, 지방 6g, 트랜스지방 0.2g, 포화지방 4g, 콜레스테롤 20mg, 단백질 5g이 들어있네요. 기타 과당이랑 설탕이 함유되어 있어 그런지 확실히 당류의 수치가 높아 보이네요. 단 맛이 강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서울우유 살롱밀크티 색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밀크티를 투명한 유리컵에 따라보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색상이 꽤나 진했고, 유리컵에 따르면서 진한 얼그레이향과 아쌈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반 우유보다 사이즈가 큰 300mL라 내용량이 꽤 되네요. 간단하게 끼니 때울 때 식사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음료에서 은은하게 풍기는 얼그레이향과 아쌈향을 음미하면서 살롱밀크티를 호로록 마셔보았습니다.
아까 예상했던 것처럼 단맛이 강했지만, 설탕을 쏟아부은 것처럼 윽! 하고 단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위에 설명에서 얼그레이 홍차와 아쌈 홍차의 황금비율로 배합해서 만들었다고 되어있었는데, 사실 황금비율인지는 잘 모르겠고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다'라고는 생각이 되었습니다.
일반 카페에서 보통 밀크티가 5천 원 이상하는데, 굳이 비싼 돈 내지 않고 살롱밀크티 냉장고에 차게 보관해서 얼음 동동 띄워먹으면 카페에서 먹는 것과 유사한 밀크티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밀크티가 먹고 싶은데, 웬만하면 가성비 있게 밀크티를 즐기고 싶다!' 하는 분들께 서울우유 살롱밀크티를 추천드립니다.
❑ 같이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