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링크 관리가 가능한 북마크 생산성 툴, 링크 드롭(Link Drop)
안녕하세요, 새로운 툴을 발견하고 써보기 좋아하는 기획자 호이입니다.
오늘은 '링크 드롭(Link Drop)'이라고 하는 아주 훌륭한 생산성 툴을 발견하여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흥미로운 기사라든가 유용한 정보를 발견했는데 지금 당장 읽을 시간이 없다거나, 아니면 나중에 좀 더 집중해서 읽고 싶으실 때가 있으실 텐데요. 막상 링크를 북마크 해두고 나서 잊어버리거나 귀찮아서 북마크 해두었던 링크에 다시 접속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 않으신가요? 저는 워낙 정보 수집하는 것을 좋아해서 에버노트에 잔뜩 클리핑 해두고 그냥 흘려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 이런 저에게 정말 꼭 필요한 생산성 툴이 있더라구요. 아마 저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도 꽤나 유용한 툴이 될 것 같습니다.
# 링크 드롭을 제대로 사용하는 3단계 방법
링크 드롭의 작동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3단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단계) 흥미로운 기사나 읽을거리 발견
2단계) 링크 드롭 크롬(or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저장
3단계) 내가 원하는(설정한) 시간에 이메일로 링크를 모아 전달 받음
링크 드롭은 관심 있는 기사나 흥미로운 읽을 거리를 트래킹 할 수 있는 새로운 생산성 툴입니다. 링크 드롭으로 링크를 저장해놓으면 본인이 설정한 시간대에 그 날 저장해놓은 링크 모음들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더 리마인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일로 받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링크 드롭 페이지 내부에서 링크들을 한꺼번에 아카이빙 해놓을 수도 있습니다. 요새 한창 뉴닉이나 어피티 같은 이메일을 활용한 뉴스레터 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기획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링크 북마크'에 '뉴스레터' 컨셉을 접목한 상당히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되네요. (항상 이렇게 유용하고 신선한 서비스를 볼 때마다 무릎을 탁! 치게 됩니다.)
현재 링크 드롭은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파리나 익스플로러, 혹은 웨일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나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야 사용할 수 있어요. 크롬에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많아서 저는 크롬을 주요 브라우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크롬을 사용하고 있으시겠지만, 아직까지 크롬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링크 드롭도 사용해보시고, 크롬 브라우저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메일을 받아보는 시간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링크 드롭의 Settings로 들어가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은 1시간 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한 것 같네요. 이메일로 받아보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에는 토글 버튼의 설정을 해지하시면 됩니다. 아침에 회사에 출근해서 모닝 커피 한 잔 하면서 읽는 것도 좋고, 퇴근하고 나서 집에서 쉬다가 하루를 마무리하기 전에 차분하게 읽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시간 설정은 본인에게 가장 편한 시간으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링크 드롭에서 발송되는 이메일이 스팸으로 처리되어 스팸메일함으로 발송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 메일이 제대로 오지 않는다면 이 부분도 확인해보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효율적인 링크 관리가 가능한 북마크 생산성 툴, 링크 드롭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여러분의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