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과자] 단짠단짠의 정석, 고소한 옥수수깡
안녕하세요, 기획자 호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상과자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신상과자 주인공은 '옥수수깡'인데요. 꼬북칩 쵸코츄러스맛과 함께 SNS에서 없어서 못 구한다는 대란템 중 하나였죠. 앱으로 슥슥 장을 보다가 옥수수깡을 발견하여 냉큼 장바구니에 넣어 구매를 하였습니다.
구매처 별로 가격에 약간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롯데마트 앱에서 1,2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노랑노랑한 색깔과 귀여운 옥수수 캐릭터가 돋보이는 옥수수깡 포장지네요.
옥수수깡은 농심에서 무려 47년 만에 출시한 신제품이라고 합니다.
새우깡 - 1971년 출시
감자깡 - 1972년 출시
양파깡 - 1973년 출시
고구마깡 - 1973년 출시
이렇게 보니 옥수수깡은 완전 아가아가한 과자네요...^^;
저보다도 훨씬 나이가 많은 새우깡,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은 옥수수 알갱이가 입안에 알알이 터지면서 고소한 옥수수맛이 팡팡 나는 게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새우깡,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뭐 하나 맛없는 게 없기 때문에 옥수수깡의 맛이 어떨지 아주 기대가 됩니다!
옥수수깡도 맛있었으니 SNS 대란템이 되었겠죠?
옥수수깡의 상세한 영양정보도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한 봉지에 70g, 총 칼로리는 370kcal네요.
나트륨 330mg, 탄수화물 45g, 당류 13g, 지방 2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g이 들어있네요. 생각보다 지방 함량이 꽤 높네요. 나트륨 함량을 보아하니 짭짤할 것 같습니다!
봉지를 뜯자마다 고소한 냄새가 폴폴 풍깁니다.
옥수수 같이 생긴 과자들이 들어있어요. 과자 사이즈는 딱 한 입에 집어먹기 좋은 크기입니다.
근데 과자가 봉지의 반도 안 담겨있네요. (먹은 것 아님 주의. 뜯자마자 찍은 사진)
과자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쉽습니다.ヽ(・_・;)ノ
하나 집어서 냉큼 먹어봤는데요.
일단 엄청 바삭합니다. 포장지 설명에서 왜 옥수수 알갱이가 알알이 터진다고 설명해놨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씹을 때마다 바삭바삭 소리가 나요. (완전 ASMR 재질)
맛은 고소함 + 짭짤함 + 달달함 이렇게 3가지 맛이 나요. 단짠단짠하면서도 고소한 맛이랄까. 중독성이 어마어마합니다. 하나씩 먹다 보면 어느새 없어져있어서 한봉지 금방 먹어요. 한번에 2~3봉지도 거뜬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맛입니다. 대신 먹다보면 짭짤해서 시원한 음료수가 마구마구 땡기네요. 영락없는 맥주 안주입니다.
역시 깡 시리즈는 실망시키지 않네요. 단짠단짠하고 바삭한 과자 찾으신다면 옥수수깡 강추드립니다!
❑ 같이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