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맛집] 매콤한 등갈비찜이 땡길 때, 두꺼비식당
안녕하세요, 기획자 호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돈내산 평택 맛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매운 등갈비찜과 곤드레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두꺼비식당이라는 곳인데요, 일단 위치를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평택역 AK몰 7층 식당가에 위치해있습니다.
7층 식당가에는 고수닭갈비, 매드포갈릭, 도조스시, 사보텐, 포베이, 배스킨라빈스 등 여러 유명한 식당과 프랜차이즈가 입점해있어서 그날 먹고 싶은 메뉴에 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평택역과 AK몰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자세한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조해주세요!
이날은 유난히 매콤한 한식류가 땡겼기 때문에 여러 식당 중에서 두꺼비식당을 골랐습니다. 평택 AK몰에 생긴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았어요. 오픈한 지 한 1년 정도 된 것 같네요. 찾아보니까 두꺼비식당이 제천에서 엄청 유명한 식당이더라구요. 양푼 등갈비의 원조라고 하길래 기대감을 갖고 식당 안으로 향했습니다.
식당 입구에 나름 귀여운 두꺼비식당의 로고가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두꺼비식당에서는 등갈비 2인분 이상 주문 시 메밀전을 서비스로 준다고 하네요.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는데, 식당에서 드시지 않고 포장해서 가져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아마 코로나 19로 인해서 이렇게 음식을 포장해서 집에서 드시는 분들이 더 많아지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식당 내부로 들어오니 더 자세하고 큼지막한 메뉴판이 있었습니다. 세트 메뉴로도 주문할 수 있고 싱글 메뉴로도 주문할 수 있는데, 메뉴 구성을 보니 혼밥 할 때도 싱글 메뉴로 주문하면 든든하게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등갈비 메뉴 종류에는 매운 등갈비, 간장 등갈비, 묵은지 등갈비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매운 등갈비를 주문하였습니다. 다음번에는 묵은지 등갈비도 먹어보고 싶어요. 싱글 메뉴와 달리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메밀전과 곤드레밥을 함께 먹을 수 있답니다!
테이블에는 미리 집기류가 세팅이 되어 있었는데요, 등갈비 뜯어먹기 좋도록 집게와 가위, 그리고 발라낸 뼈를 담아둘 그릇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양배추 물김치와 김치, 그리고 매운 등갈비찜에 사리로 넣어먹을 당면과 콩나물, 떡 약간을 가져다주십니다. 콩나물은 맵기를 조절하는 용도로 넣으라고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요.
밑반찬이 나오기가 무섭게 빠르게 매운 등갈비찜과 곤드레밥이 나왔습니다. 매운 등갈비찜은 이미 주방에서 1차적으로 조리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맵기 단계는 2단계로 부탁드렸는데, 신라면보다 약간 더 매운 맵기라고 하니 상당히 칼칼하고 맵겠죠? 벌써부터 국물 색깔을 보니 매콤함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콩나물은 몽땅 다 넣었어요. (ㅋㅋ)
매운등갈비찜과 곤드레밥 조합, 정말 짱이에요! 원래 곤드레밥을 무척 좋아하는 편인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더라구요. 고소한 밥 냄새와 은은하게 퍼지는 곤드레 나물의 향~ 여기에 매콤한 국물 슥슥 비벼먹으면 그렇게 맛 좋을 수가 없죠! 2공기도 거뜬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습을 드러낸 메밀전입니다. 메밀전에 등갈비랑 콩나물이랑 밥이랑 해서 싸 먹으면 맛나다고 하시네요. 몇 번 해 먹다가 귀찮아서 메밀전은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사이드 메뉴처럼 먹었습니다. 등갈비찜이 상당히 매콤하기 때문에 가끔 입안이 얼얼할 때 메밀전으로 매운맛을 가라앉혀주었습니다.
2단계라 그런지 꽤 매콤하고 얼얼했어요. 2단계보다 더 매운맛은 못 먹을 것 같아요. 저한테는 2단계가 마지노선입니다. 생각보다 등갈비가 굉장히 부드럽더라구요. 고기가 질기면 먹기 불편할 텐데 하고 걱정했는데 고기도 부드럽고 뼈랑 분리도 잘 되어서 먹기 편했습니다. 집게로 뼈와 살을 쏙쏙 분리할 때 그 쾌감(?)이 있더라구요. 곤드레 나물밥에 매콤한 국물을 슥슥 비벼 그 위에 고기 한 점 딱 올려놓고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등갈비찜에 곤드레밥, 그리고 메밀전까지! 다 먹고 나니까 엄청 배부르더라구요. 매운맛 덕분에 스트레스도 풀리는 느낌~ (매운 등갈비찜 먹고 나서 매운맛을 진정시키려고 시원한 아이스크림 사 먹은 것은 안 비밀~) 나름 가성비 있게 매운 등갈비찜 한상차림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음번에도 평택 AK몰에 올 일이 있다면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평택 AK몰 맛집 두꺼비식당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 같이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