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과자] 오리온 깍둑감자 볶은양파맛 리뷰
안녕하세요, 신상과자 킬러 기획자 호이입니다.
며칠째 비가 엄청 많이 내리네요. 코로나와 장마라는 더블 악재로 인해 온종일 집에서 휴식중입니다. 계속 집에만 있으니 입이 심심해서 그런지 자꾸 먹을 걸 찾게 되네요. 왠지 모르게 김치전에 막걸리 한 잔 하고 싶어지네요. 집에 김치전 만들 김치도 없고, 밀가루도 없고, 막걸리도 없고 해서 그냥 과자를 먹기로 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오리온에서 새로 출시된 생감자를 깍둑 썬 '깍둑감자 볶은양파맛' 과자 리뷰를 들고왔어요. 간략하게 후기 설명드리겠습니다.
상큼한 연두색과 귀여운 감자 캐릭터의 조화가 돋보이는 깍둑감자입니다.
저는 롯데마트 앱에서 구매하였고, 깍둑감자 가격은 1,500원이니 참고해주세요. 취향 차이는 있겠지만 오리온에는 맛있는 감자 과자가 많은 것 같아요. 포카칩도 그렇고, 무뚝뚝 감자칩, 감자톡, 감자 속 감자 등 괜찮은 감자 과자들이 많아서 이번 깍둑감자도 기대감을 갖고 구매했습니다. 감자로 만든 과자를 워낙 좋아하는지라 이번 과자도 웬만해선 실패하지 않을 것 같은데 거기다가 시즈닝 양념도 볶은 양파맛이라니!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라 일단 믿고 들어갑니다.
깍둑감자 영양정보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벨기에산 냉동감자를 사용했고, 사워크림앤어니언향이 나는 볶은양파맛 시즈닝이 들어가있네요. 총 내용량은 50g이고, 한꺼번에 한 봉지 모두 섭취하게 될 경우 257kcal 정도 되네요. 상세한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트륨 210mg, 탄수화물 32g, 당류 1g, 지방 1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3g이 들어있네요. 감자 과자라 그런지 탄수화물 함량이 조금 높은 편이고 나트륨 함량도 꽤 높습니다.
봉지를 뜯어 안을 살펴보니 귀여운 미니 사이즈의 감자 튀김 모양의 과자가 들어있었습니다. 볶은양파 시즈닝의 향도 은은하게 퍼져나오네요. 과자 크기가 작아서 하나씩 집어 먹기에는 심히 감질날 것 같고, 역시 이런 과자는 한번에 털어먹는 것이 제맛이겠죠! 애초에 봉지 사이즈도 그렇게 크지 않고, 그 안에 과자가 꽉 차서 들어가 있는 것도 아니라서(봉지의 반 정도 들어있네요...^^;) 몇 번 털어먹다 보면 금방 다 먹을 것 같은 그런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사진 한장 후닥닥 찍고, 얼른 맛을 보았습니다.
과자의 비주얼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깨끗하게 손을 씻고) 손바닥에 과자를 조금 덜어보았습니다. 과자 주변에 볶은양파맛 시즈닝이 가득 묻어있네요. 역시나 볶은양파향은 언제나 좋네요. 과감하게 모두 입에 털어넣었습니다. 식감이 굉장히 재밌었는데요, 오른쪽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안에가 텅 비어있어서 오도독 오도독 씹어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엄청 바삭바삭하고, 어떤 거는 약간 딱딱한 것들도 있었어요. 이가 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식감은 해태에서 나온 자가비 감자 과자랑 제일 비슷한 것 같아요.
볶은양파맛 시즈닝은 익히 아시는 그 양파맛인데 사워크림 맛도 나도 약간 달달한 맛도 나고, 짭짤하기도 하고~ 그런 맛이었습니다. 롯데리아에서 파는 감자튀김 볶은양파맛 시즈닝이랑 거의 유사한 맛이에요. 과자 낱개 낱개가 너무 작아서 이 과자는 무조건 봉지째 들고 털어먹어야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계속 먹다보면 약간 느끼하고 질릴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입가심할 수 있는 시원한 맥주나 콜라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늘 그렇듯, 감자 과자는 늘 평타 이상은 치는 것 같네요. 감자로 만들면 뭐든 안 맛있겠느냐마는... 감자 과자는 역시 사랑입니다. 이상으로 오리온 신상 과자 깍둑감자 볶은양파맛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번에도 맛있고 새로운 과자 리뷰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 같이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