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고객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
- 필요 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
2. 문제 발제(가설 수립)
3. 이 문제를 고객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지 파악
- 필요 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
4. 문제 발견(문제 확정)
- 필요 시, 1-3 Iteration
5. 솔루션 리스트업
6. 실효성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의 우선순위 정리
7. 프로토타입 구현
- 프로토타입의 수준 고려: 저수준 or 고수준
8. 고객과의 대화
- 이 솔루션을 쓰면 문제가 해결되는지 검증
- 비용을 지불하고 이 서비스를 사용할 것인지 검증
9. 고객의 응답 기반으로 솔루션의 우선순위 재산정
- 필요 시, 5-9 Iteration. 이때, 일부 상위 Step 생략 가능
10. 내부 실현/구현 가능성 판단 및 우선순위 최종 확정
11. 스프린트의 스토리로 확정

1. 고객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
- 필요 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
2. 문제 발제(가설 수립)
3. 이 문제를 고객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지 파악
- 필요 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
4. 문제 발견(문제 확정)
- 필요 시, 1-3 Iteration
5. 솔루션 리스트업
6. 실효성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의 우선순위 정리
7. 프로토타입 구현
- 프로토타입의 수준 고려: 저수준 or 고수준
8. 고객과의 대화
- 이 솔루션을 쓰면 문제가 해결되는지 검증
- 비용을 지불하고 이 서비스를 사용할 것인지 검증
9. 고객의 응답 기반으로 솔루션의 우선순위 재산정
- 필요 시, 5-9 Iteration. 이때, 일부 상위 Step 생략 가능
10. 내부 실현/구현 가능성 판단 및 우선순위 최종 확정
11. 스프린트의 스토리로 확정